맥도날드, 메타버스에서 집으로 배달하는 '가상 레스토랑' 오픈 예정

맥도날드, 메타버스에서 집으로 배달하는 '가상 레스토랑' 오픈 예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2.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MSN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맥도날드는 대면상호작용의 느낌을 갖는 가상 레스토랑으로 메타버스로 진출한다. 맥도날드가 미국 특허청에 10개의 메타버스 관련 상표를 출원했다. 

상표권은 NFT를 포함한 "가상 식음료 제품"과 "가상 배달을 특징으로 하는 온라인 가상 레스토랑 운영"이 포함됐다. 또한 "온라인 실제 및 가상 콘서트"를 포함, 맥도날드 및 맥카페 브랜드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및 이벤트를 상표로 등록했다.미국 상표권 변호사인 조시 거벤(Josh Gerben)이 2월 10일 개인 트위터 계정을 통해 밝혔다.

출처 거벤 트위터
출처 www.dailymail.co.uk

맥도날드도 가상 레스토랑과 서비스에 물리적 요소를 연결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상표권을 출원했다. 예를 들어 가상 레스토랑에서 가상의 식사를 제공하는 것 외에도 가정으로 배달할 수 있다.

거벤은 트위터에 "메타버스에서 시간을 보내고 배고프다. 헤드셋을 내려놓을 필요가 없다. 맥도날드에 가 주문하면 조금 있다가 집에 도착한다"고 말했다 .

그는 포브스와의 인터뷰에서 미국 특허청이 이러한 시도를 거부할 이유가 거의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승인이 8~9개월이 걸릴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그는 빅 브랜드가 취하는 자연스러운 방향의 표시라고 말한다다. 그는 그들이 따라잡지 않으면 관련성을 잃을 위험이 있다고 믿고 있다. 그는 포브스에 "앞으로 12개월 안에 이 서류들을 작성할 수 있는 모든 브랜드를 보게 될 것이다. 누구도 차기 블록버스터가 되고, 다가오는 새로운 기술을 완전히 무시하고 싶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