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며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는 모델이 되겠습니다.", 모델 김윤화

[AD & Celeb] "다양한 영역에 도전하며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는 모델이 되겠습니다.", 모델 김윤화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4.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주어진 환경에 만족하고 안주하면, 발전은 기대할 수 없다. 모델도 마찬가지. 새로운 영역에 도전하고 끊임없이 연구할 때, 좋은 모델이 될 수 있다. 모델 김윤화는 다양한 영역에서 다양한 모습을 표현하기 위해 생각하고 공부한다. 그런데 단순히 자신만의 발전에 그치지 않는다. 이번에는 함께하는 프로젝트에 도전하고 있다. 바디 프로필 초보인 여성들의 운동과 식단 등을 기획하고, 그들을 리드하는 일반인 단체 바디 프로필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늘 도전을 즐기면서 새로운 모습을 선보이는 모델 김윤화를 만나보자.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운동을 취미로 하는 프리랜서 모델이자, 5년 차 보육교사 김윤화입니다.

윤화 님은 필라테스, 웨이트, 크로스핏 등 다양한 운동을 하고 계시는데요. 어떻게 운동을 시작하셨어요?

학생 때 발병한 허리 디스크 때문에 관리 차 필라테스를 시작하게 되었어요. 필라테스를 하면서 운동이 주는 긍정적 영향으로 인해 흥미를 느끼게 되었고, 추후 여러 종목에도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아요. 건강함과 근력 향상을 위해 웨이트를 시작하게 되고 다양하고 동적인 크로스핏, 최근에는 지인과 함께 요가 프로필에 도전하며 요가도 시도해 보고 있답니다.

윤화 님께서는 내추럴 보디빌딩 협회의 주최로 일반인 단체 바디 프로필 프로젝트(RYSH 프로젝트) 팀장으로 활동하시는데요. 구체적으로 무슨 프로젝트인가요? 그리고 프로젝트에서 어떤 일을 하시나요?

먼저, INBA Korea라는 협회부터 말씀드려야 할 것 같아요. INBA Korea는 건강하고 깨끗한 피트니스 문화를 이끄는 단체입니다. RYSH(Renovate Your SHape) 프로젝트는 INBA Korea와 함께 5개월간 자신의 한계에 도전하고, 바디 프로필을 촬영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단체 바디 프로필을 스튜디오와 요트 위에서 모두 촬영할 계획을 가지고 있어요.

저는 RYSH 프로젝트의 팀장으로서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업무를 포함하여, 여성 팀원의 운동과 식단 방향을 함께 고민하고 제안하는 역할을 하고 있어요. 그동안 다양한 콘셉트로 촬영했던 경험을 살려 촬영 콘셉트 및 준비 등 전반적인 촬영을 담당할 예정입니다!

윤화님께서 생각하시는 광고는 무엇이고,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일까요?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바라볼 수 있게 하는 것이 광고인 것 같아요. 광고의 종류나 대상에 따라 다를 순 있지만, 좋은 광고는 단순하게 홍보나 안내에 그치지 않고 사소하더라도 작은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광고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보셨던 광고 중에서 좋아하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일반적으로 주 고객층이 여성인 화장품 회사에 남성 모델이 메이크업 하는 광고처럼 변화된 성 역할을 반영하거나 주변에 관심을 가지고 피해자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는 학교폭력 및 아동학대 관련 공익광고처럼 다양한 관점 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광고들이 오래 기억에 남는 것 같습니다.

윤화 님께서는 대학 홍보대사를 하시고 위메프 광고도 찍으셨죠? 어떤 광고였나요? 그리고 그 외에 어떤 광고를 찍으셨어요?

대학 생활 중 2년간 대학교 홍보대사를 했었는데요, 입시설명 및 대학 및 학과 홍보, 각종 홍보물 및 안내 책자 모델을 했었어요. 그리고 소셜 커머스 위메프 내의 뷰티 카테고리(헤어, 네일, 속눈썹 등) 모델과 메이크업 관련 학과의 졸업시험 모델을 아르바이트로 해보았어요. 이후에는 유명 헤어숍에서 헤어 모델을 하기도 하고, 운동 채널 유튜브 게스트로도 참여했습니다.

김윤화 제공

윤화 님께서는 다양한 촬영을 하셨는데요. 윤화 님을 가장 잘 표현한 것은 어떤 콘셉트라고 생각하시나요? 

여러 콘셉트 중에서 부드러운 콘셉트와 키치한 콘셉트 두 가지가 떠오르는 것 같아요. 저는 기본적으로 심플함을 추구해서 복잡하기보다는 특정 포인트가 있는 것을 선호하는 편이에요! 구체적으로 키치한 콘셉트는 양 갈래한 머리에 도넛 또는 풍선껌, 인라인을 소품으로 두는 것, 부드러운 콘셉트는 라인을 강조하거나 심플한 의상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저는 촬영 준비를 하거나 촬영 중에 꼭 하는 것은 촬영 콘셉트와 어울리는 노래를 듣기입니다! 촬영 콘셉트와 어울리는 노래를 들으면 긴장을 풀 수 있을 뿐 아니라, 콘셉트에 집중해서 더 적극적으로 표현되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콘셉트와 어울리는 노래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촬영하시면서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또는 모델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다양한 사람을 만나고 시간을 보내는 것을 좋아하는 편이라, 촬영을 통해서 다양한 작가님과 모델분들을 만나 이야기 나누고 촬영을 진행하는 모든 순간이 좋아요! 거기다가 작가님들이 전달해 주시는 인생 사진 덕분에 더 좋아요!

평소에는 표현하거나 접해보기 어려운 다양한 콘셉트들을 표현하고 기록할 수 있다는 것이 모델이라는 것의 매력인 것 같아요. 다양한 콘셉트를 경험하면서 “나 이런 것도 할 수 있네?” 하며 자존감과 자신감을 갖게 되기도 하고요!

촬영하실 때 가장 힘든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성격상 즐겁게 촬영을 진행하고, 체력도 다른 분들에 비해서 눈에 띄게 좋은 편이기 때문에 힘든 점을 콕 짚어서 이야기하는 게 조금 어려워요! 꼭 하나를 생각해 보아야 한다면, 촬영을 시작한 기간이 6개월이 채 되지 않아서 표현하고 싶은 표정과 포즈를 조금 더 연구해 보아야 할 것 같다는 점일 것 같아요.

촬영 에피소드 부탁드립니다.

2021년 6월에 동해안 해변에서 야외 촬영할 때입니다. 탄산음료 유리병을 소품으로 사용했는데, 잠시 쉬기 위해 음료병을 내려놓자마자 바닥에서 병이 터져서 4바늘 정도 꿰맨 일이 있었어요. 불과 몇 초 전에는 얼굴 쪽에 들고 있었는데, 얼굴 쪽이 다치지 않아서 다행이었고 촬영을 함께하던 작가님의 본업이 간호사였기 때문에, 응급처치도 너무 잘 되었던 적이 있어요! 작가님 덕분에 마음도 놓여서 촬영도 끝까지 마무리하고 서울로 올라와 병원에 간 에피소드가 있답니다. 다른 분들도 햇빛을 오래 쬐어야 하는 곳에는 유리로 된 탄산음료 조심하세요..ㅎㅎ

김윤화 제공

모델로서 윤화 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그리고 윤화 님을 모델로 기용하면 광고주는 어떤 부분이 좋을까요?

저는 제 가장 큰 매력은 좌우가 다르게 생긴 점이라고 생각해요! 물론 정말 완벽히 대칭으로 생긴 사람이 드물다고는 하지만, 왼쪽은 비교적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반면 오른쪽은 좀 더 성숙하고 청순한 분위기가 잘 어울리는 점이 매력임과 동시에 장점이라고 생각돼요. 

그리고 평소 성격이 밝은 편이라 촬영장 분위기가 늘 좋았다는 점인 것 같아요! 촬영을 준비하고 진행할 때, 밝고 따뜻하고 편안한 분위기는 표정과 포즈, 결과물도 좋게 표현되는 것 같습니다. 이런 성격 또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그리고 윤화 님은 어떤 모델이 되고 싶으신가요?

저는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에 관심을 가지고 도전해 보려고 해요. 몇 년 동안 개인 채널 유튜브를 만들고 싶다는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향후 2년 안에는 꼭 도전해 보고 싶어요.

그리고 모델로서는 광고 목적이나 다양한 콘셉트를 잘 표현하는 모델이 되고 싶습니다.

 

김윤화 프리랜서 모델, 보육교사

생년월일 : 1995.08.30.

주요 경력

  • 대학교 홍보대사 활동(2년)
  • 위메프 뷰티 카테고리 모델, 헤어 및 뷰티 졸업 작품 모델, 헤어숍 모델
  • 바디 프로필 및 일상 스냅 촬영 
  • 일반인 단체 바디 프로필 프로젝트(RYSH 프로젝트) 팀장(2022. 01. 09.~2022. 06. 12.)

인스타그램 @yoonflower_

※ 촬영 최영호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