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좋은 모델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류멍디

[AD & Celeb] "좋은 모델이 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노력하겠습니다" 류멍디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7.1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류멍디는 새로운 것에 대한 도전을 겁내지 않고, 즐긴다. 어렸을 때부터 라틴 댄스를 했기에, 자신을 잘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사람들 앞에서 서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없다. 모델 경험은 거의 없지만, 작가와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표현할 수 있는 이유기이도 하다. 경험이 없다는 것은 못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것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고 이야기하는 류멍디를 만나보자.

안녕하세요. 소개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류멍디라고 합니다. 나이는 25살이에요. 하얼빈 사범대학교와 대진대학교를 졸업했고 지금은 대진대학교 공자아카데미에서 중국어 강사를 하고 있습니다.

멍디님께서는 친구를 돕기 위해 촬영한 경험이 있다고 하셨는데요. 어떤 촬영이었나요?

제 친구도 현재 한국에서 공부 중인데, 전공 과목 중에 촬영이 있어요. 그 친구의 기말 과제를 돕기 위해 촬영을 한번 해 봤습니다. 주제는 "달빛"이는데요, 저는 검은색 치마를 입고 약간 우울한 느낌을 표현하면서 사진을 찍었습니다.

멍디님께서 촬영하면서 좋았던 것은 무엇인가요?

저는 촬영할 때 사진 작가의 생각을 이해하고 능동적으로 포즈를 취해서 작가의 인정을 받는 과정이 너무 좋았습니다. 모델과 사진 작가가 호흡이 잘 맞으면 촬영 과정도 즐겁게 되고 마지막의 작품도 만족스럽게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해요.

촬영할 때 힘든 것은 무엇이었나요?

아직 힘든 것은 모르겠어요. 촬영 경험이 많지 않고, 촬영했던 사람이 친구니까 긴장이나 어색감 같은 것이 없었어요. 작가의 말이나 지시를 잘 따르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멍디님의 취미가 라틴 댄스라고 했는데요. 어떻게 라틴 댄스를 시작하셨나요? 지금은 어느 정도 수준인가요?

라틴 댄스는 7살에 취미로 시작했고, 학업 때문에 14살까지 그만뒀습니다. 대학교 다닐 때, 시간의 여유가 생겼어요. 라틴 댄스를 그냥 포기하면 너무 아깝다고 생각했고, 다시 시작했습니다. 전문가 수준은 아니지만, 그래도 잘 추는 편입니다. 중국에 있을 때 신양, 상하이 같은 곳에서 경기에 참석해 봤고 상도 받았습니다.

멍디님께서 생각하시는 광고란? 그리고 좋은 광고는 어떤 광고인가요?

제가 생각하는 광고는 제품 소개입니다. 저에게 있어서 좋은 광고는 제가 좋아하는 연예인이 나오거나, 작은 영화나 화보처럼 스토리가 있고 완성도가 높은 광고가 좋은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멍디님께서 좋아하는 광고는 어떤 광고인가요??

제가 좋아하는 광고 종류는 두 가지가 있어요. 첫 번째는 블로거나 인플루언서가 제품을 아주 상세하게 설명하고 사용 느낌도 평가하는 광고입니다. TV광고나 신문광고처럼 흔히 생각하는 광고라고 하기 어렵지만, 소비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준다는 점에서 저는 광고라고 생각해요. 두 번째는 아까 얘기한 것처럼 작은 영화나 화보처럼 스토리가 있고, 광고인 줄 모르는 광고입니다. 자연스럽게 시청자에게 제품을 알리는 것이라 좋아요.

멍디님께서 광고를 찍게 된다면, 어떤 품목의 광고를 찍고 싶으세요?

의류나 뷰티 광고를 찍고 싶어요. 의류는 여성의류, 신발, 장신구 같은 것이 다 좋고, 뷰티는 스킨 케어 제품을 찍고 싶습니다. 그렇지만,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광고와 콘셉트에 도전하고 싶어요.

가장 자신 있는 얼굴, 신체 부위는 어디인가요? 

제 코와 입, 그리고 다리가 자신이 있습니다.

모델이 된다면, 멍디님의 장점은 무엇인가요?

제 장점은 겁을 내지 않는 것입니다. 어렸을 때부터 여기저기에서 라틴댄스 공연을 해서 자신감이 많습니다. 많은 사람들 앞에서도 긴장하지 않아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지금 저는 대학원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몇 년간 한국에서 지내게 될 거에요. 그리고 모델이나 인플루언서 기회가 주어진다면, 열심히 해보고 싶어요. 공부도 열심히 하구요. 한국에서 모델을 하려면, 그에 맞는 비자가 필요하다고 들었어요. 그래서 기회가 주어지면, 비자나 법적으로 문제가 없게 할 생각입니다.

 

류멍디 (刘梦迪, LIU MENGDI)

  • 생년월일 : 1998.11.22
  • 주요 경력 : 하얼빈 사범대학교 및 대진대학교 졸업 (학사)
  • 취미 및 특기 : 라틴 댄스
  • 인스타그램 @mengdi29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