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모델이 되고 싶어요" 윤수영

[AD & Celeb] "다양한 모습을 보여주는 모델이 되고 싶어요" 윤수영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1.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코로나가 발생하던 해. 클라랑스 화장품은 리브랜딩을 하면서, 브랜드 정체성에 맞는 클라랑스 피플을 선정했다. 코로나 속에서도 브랜드와 피플은 교류하면서 작지만 의미있는 활동을 펼쳤다. 대학생으로 클라랑스 피플에 선정된 윤수영은 긍정적이고 적극적으로 참여했고 좋은 성과를 냈다. 윤수영은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주는 모델, 인플루언서가 되기 위해 발전을 위한 노력을 쉬지 않고 있다. 

안녕하세요. 소개 부탁해요

안녕하세요 저는 23살 여대생 윤수영입니다. 평소에 활동적인 걸 좋아했던 저는 사진 찍기, 영상 찍는 것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사진과 영상을 찍으면 저도 모르게 긍정적인 에너지가 생겼고, 사진의 결과가 좋을 때는 더 좋았습니다. 그리하여 저는 현재 부업으로 모델, 인플루언서 활동을 하게 되었습니다.

홍보 대사 및 모델, 인플루언서 등 다양한 활동을 하시는데요. 어떻게 이런 활동을 하게 됐나요?

저는 평소에 사진찍고 꾸미는 걸 좋아해요. 사람들에게 저로 인해 좋은 영향을 끼치는 사람이 되고 싶었어요. 할 수 있는 게 뭐가 있을까 하다가 화장품, 패션, 모델 등 저를 내세울 수 있는 활동들을 하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클라랑스 피플, 한복모델 등 프리랜서 모델로 도전하게 되었어요.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무엇인가요? 

제가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은 클라랑스 서포터즈인 '클라랑스 피플'이에요. 코로나 사태 터지고 거의 집에서만 지냈던 저에게 클라랑스 피플 활동은 코로나 전의 저의 활기찬 에너지로 되돌려줬어요. 서포터즈분들, 관계자분들과 직접 대면해서 함께한 봉사 활동, 클라랑스 화장품에 관한 활동을 했어요.

봉사활동 중에 가장 기억에 남는 것은 취약한 환경에 있는 청소년을 위한 환경개선 활동으로, 타일벽화를 직접 꾸며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좋은 취지의 활동을 하였어요. 클라랑스 화장품에 관한 가장 기억에 남는 활동으로는 립오일 관련 시장분석 하는 것이었어요. 팀원들과 직접 현장에 나가 립오일 시장을 분석하고 자료 준비하여 최우수상을 받은 기억도 나네요.

수영님은 광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제가 생각했을 때 광고는 사람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끌게 하여 홍보가 되게끔 하는 것이고, 사람들에게 자연스럽게 인지하게끔 할 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해요.

기억에 남는 광고는 무엇인가요?

‘트로피카나 스파클링’ 광고가 지금 제일 기억에 남는 거 같아요. 처음에 무반주에 모델이 혼자 노래하며 춤을 춰요. 그 모습이 열정적이어서 인상깊었고, 튀는 머리색에 양갈래머리와 벽지와 비슷한 옷차림까지 입어 뒤에가 궁금했던 광고인거 같아요. 또한 노래도 듣다보면 심플하고 중독성이 있어서 즐겁게 봤던 광고예요.

모델이나 인플루언서로서 수영님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모델의 장점은 자신의 순간을 기록할 수 있고, 숨어있던 저의 재능과 끼가 저도 모르게 나올 수 있는 거 같아요. 또 다른 저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다고 생각해요.

인플루언서의 장점은 협찬, 공구 등 살면서 경험하지 못한 걸 경험해볼 수 있으며, 사람들에게 다양한 정보, 좋은 영향을 줄 수도 있다고 생각해요.

어떤 모델,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나요?

저는 꾸준히 도전하면서 다양한 콘셉트와 표정으로 무궁무진한 매력을 가진 모델, 인플루언서가 되고 싶어요. 저 또한 분위기, 표정연습, 리액션 등을 공부하면서 저에게 이러한 매력이 있구나 라는 것을 보여드리고 싶고 한단계씩 발전해나가는 모델이 되고 싶어요.

촬영하고 싶은 품목이나 콘셉트는 무엇인가요?

저는 립스틱 관련 뷰티모델 촬영을 해보고 싶어요. 립스틱은 어떤 컬러냐에 따라 그 사람의 분위기, 매력이 달라진다고 생각해요. 저도 립스틱으로 저의 다채로운 이미지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또, 저는 컬러풀하고 다채로운 공주풍 드레스를 입고 촬영해보고 싶어요. 공주풍 드레스 자체가 흔하지 않고 살면서 쉽게 입어보지 못한다고 생각해요. 만약 공주풍 드레스 촬영을 하게 된다면, 저에게는 매우 소중한 기억과 사진으로 남을 거 같아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다양한 콘셉트와 분위기로 사람들에게 저를 보여드리고 싶어요. 모델로서, 인플루언서로서, 사람들에게 좋은 영향을 드리고 싶어요. 유튜브, 블로그 활동도 더 열심히 할 것이고, 방송 기회가 생긴다면 방송쪽으로도 활동해보고 싶어요.

윤수영 모델, 인플루언서

생년월일 2000년 3월 15일

학교 : 덕성여대 4학년

주요 경력

  • 공모전 : 아몬드브리즈 공모전(특별상), 에프다이어리 ucc 영상 공모전(특별상)
  • 서포터스 : 클라랑스 피플(서포터즈 활동 최우수상), 한스킨 서포터즈, Forc 화장품 어플 서포터즈
  • 모델 : 유페이스 앰플 화장품, 한복모델 , 프로필촬영 모델, 안마기 촬영 모델 등
  • 기타 : 행정인턴, 대학교입시도우미 등

인스타그램 : @syvvely._.0

※ 도움주신 분 : 후지필름일렉트로닉이미징코리아 X-T5(카메라), XF56mmF1.2 R(렌즈) / 장소 라운지93 (서대문구 북아현동)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