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Celeb] "꼭 필요한 필라테스 강사, 모델이 되겠습니다" 김수빈

[AD & Celeb] "꼭 필요한 필라테스 강사, 모델이 되겠습니다" 김수빈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1.1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보이는 것 보다 보이지 않는 것이 더 중요하고 핵심인 경우가 많다. 필라테스 강사인 김수빈은 자신의 몸을 잘 알기 위해서는 호흡에 집중하고 자신의 몸에 집중할 것을 강조한다. 그는 촬영에 임해서도 자신에 집중하고 표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렇다고 과장하지 않는다. 자연스럽게 자신과 제품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렇기 때문에 연구와 연습에 쉼이 없다. 항상 연구하며 자신의 길을 가고 있는 김수빈을 만나본다.

안녕하세요. 간단하게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필라테스 강사 김수빈입니다.

필라테스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강사로서 수강생들에게 어떤 점을 강조하시나요?

​필라테스는 온몸의 움직임에 집중하는 운동이에요. 그래서 자신의 몸에 대해서 더 깊게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점이 필라테스의 매력이에요.

저는 필라테스의 이런 점을 수업에서 강조하고 있습니다. 수강생들에게 호흡에 집중하고, 동작의 단순한 완성도보다는 자신의 몸에서 오는 신호를 잘 느끼라고 티칭하고 있습니다.

​수빈님은 필라테스 강사이면서 프로필과 제품 광고 촬영 경험이 있으신데요. 어떤 촬영을 하셨나요? 가장 기억에 남는 촬영은 무엇인가요?

감사하게도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제안을 주셔서 운동복 레깅스와 발바닥 아치 패드 제품 촬영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발바닥 아치 패드를 촬영할 때인데요. 처음으로 영상 광고를 촬영했어요. 음성이 들어가다 보니 어색하지 않게 하기 위해 여러 번 반복해서 녹음했는데, 그게 기억에 남아요. 어려웠지만, 잘하고 싶어서 최선을 다했는데 나중에 결과물을 보니 뿌듯했습니다.

​촬영할 때 가장 신경 쓰시는 점은 무엇인가요? 촬영할 때 어려운 점은 무엇인가요?

​저는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표정과 자세에 신경을 많이 쓰려고 노력합니다. 촬영 결과물을 보면 포즈나 표정이 밋밋한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래서 자연스럽지만, 눈에 띌 수 있는 자세를 많이 연구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연스러운 표정과 시선 처리에서 아쉬움이 남은 적이 많아서 촬영 전에 가장 연습을 많이 합니다.

촬영 또는 모델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저는 필라테스 강사라서 항상 누군가를 가르쳐 주면서 내가 아닌 남에게 집중하게 됩니다. 모델로서 일하거나 촬영할 때면, 어떤 시간보다 그 시간만큼은 나 자신에게 집중하고 나의 부족한 점, 만족하는 점을 쉽게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성격이 남에게 저를 드러내는 것을 많이 좋아하지 않는데도 모델로서 카메라 앞에 설 때만큼은 더 드러내고 싶고 더 잘하고 싶은 마음이 생깁니다.

수빈님은 블로그 활동도 하시잖아요. 블로그 소개 부탁드려요.

​블로그는 원래 유튜브를 찍으면서 활용하려 했는데, 일이 바쁘다 보니 유튜브는 소홀하게 되었어요. 저의 일상이나 PMA필라테스 시험 준비 중이라 공부하는 내용을 블로그에 조금씩 올리고 있어요. 유튜브 영상도 얼른 올리고 활성화시키고 싶어요.

수빈님께서 생각하시는 광고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좋아하시는 광고는 어떤 스타일, 콘셉트의 광고인가요?

​광고의 매력은 영향력인 것 같아요. 어떤 제품이나 브랜드에 별 생각 없던 사람들에게 아이디어를 주고 그 아이디어로 인해서 일어나는 일들, 예를 들면 제품을 구매하는 행위 등 많은 사람에게 나비효과처럼 일어나는 영향력이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단순하고 담백한 스타일이면서 목적이 선하고 정직한 콘셉트의 광고를 좋아합니다

수빈님은 어떤 품목의 광고, 어떤 콘셉트의 광고를 찍고 싶으세요? 

​저는 필라테스 강사이기 때문에, 그와 관련된 광고는 다 소화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콘셉트의 광고라면 더 좋을 것 같아요.​

앞으로 계획에 대해 말씀해주세요.

필라테스 강사로서 필라테스에 대한 전문성과 불균형 교정에 대한 교육을 위해 클래식 필라테스와 물리치료를 함께 공부할 예정입니다. 그리고 인스타그램 활동을 열심히 해서 저의 인스타그램을 보고 "김수빈"이라는 사람이 필라테스 강사, 모델로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도록 광고나 여러가지 촬영 등도 열심히 하려고 합니다. 제가 여러 분야에서 다양한 이미지를 갖고 있는 흥미롭고 매력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리고 싶습니다.

 

김수빈 필라테스 강사

생년월일 : 1996. 11. 01

주요 경력

  • 필라테스 국제자격증 취득 (KPEE)
  • (전)필라테스센터 매니저 및 (현) 필라테스 센터 프리랜서 강사
  • 바디프로필 촬영
  • 운동복 쇼핑몰 필라테스 프로필 촬영 
  • 아치패드 제품 영상광고 촬영

인스타그램 @pilabin__

네이버 블로그 https://blog.naver.com/kimsubin1101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