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화려한 꽃들의 향연으로 표현한 발레의 미학

[해외 크리에이티브] 화려한 꽃들의 향연으로 표현한 발레의 미학

  • 이지원 인턴 기자
  • 승인 2023.01.19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욕 발레단, CGI 기술을 넣어 공연 "잠자는 숲속의 공주" 홍보 영상 제작
NYC Ballet's The Sleeping Beauty (출처: NYC 발레 공식 youtube)
NYC Ballet's The Sleeping Beauty (출처: NYC 발레 공식 youtube)

[매드타임스 이지원 인턴 기자] 뉴욕시티 발레단(NYC ballet)이 2월 15일 공연 시작 예정인 <잠자는 숲속의 공주(The Sleeping Beauty)>의 화려한 프로모션 필름을 공개했다. 스튜디오 스틸워크(Steelworks)가 제작한 이 영상은 CGI 기술과 천을 활용해 만든 꽃으로 시각적 아름다움을 극대화했다.

영상의 중심이 되는 모티프는 연약한 분홍색 장미 한 송이로, 꽃을 중심으로 다른 꽃들이 모이고, 금색 가루가 흩날린다. 나비처럼 날리며 화합을 이루는 천은 우아한 발레리나, 발레리노의 춤동작을 연상케 한다.

영상은 의상 디자인과 공연 속 주요 장면에서 받은 영감을 재해석한 것이다. 스틸워크는 연극의 가장 상징적인 장면인 "Rose Adagio"와 "Garland Dance"를 반영했다. "Rose Adagio"는 16살 생일을 맞은 오로라 공주와 구혼자가 춤추는 장면이며, "Garland Dance"는 유명한 댄스 장면이다. 두 장면은 영상에서 가랜드(화관) 모티프와 만화경 양식으로 표현되었다.

이처럼 영상은 <잠자는 숲속의 공주>의 전체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다. 16살 생일날, 오로라 공주를 상징하는 한 송이의 장미 주위로 화려한 다른 꽃들(구혼자)이 모여든다. 이후 장미가 바늘에 찔려 검은색으로 변하고 어둠이 찾아오고, 다시 밝아지는 장면은 공주가 바늘에 찔려 100년이라는 긴 시간 잠에 빠지지만, 결국 왕자를 만나 깨어날 거라는 희망을 암시한다.

영상 제작에 참여한 총괄 프로듀서 차고 베노블(Chago Venable)은 "영상 제작은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순조로웠다. 이와 같은 감성을 자극하는 작품은 주관적이기 때문에 '완전히 좋을 때'까지 여러 번의 예기치 못한 상황과 피드백을 피할 수 없다. 그러나 이 영상은 크리에이티브가 순조롭고, 처음부터 의견 조율이 잘되는 가장 즐거운 프로젝트 중 하나였다. NYC 발레단과 함께 작업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고 제작 소감을 말했다.

그는 또한 "우리가 바라는 건 이 영상이 사람들에게 공연을 실황으로 보러 가고 싶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다. 특별한 제약 없이 예술을 홍보하기 위한 아름답고 예술적인 영상을 만드는 건 아주 신나는 일이다"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