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루이비통, 플라워 버거 박스 론칭하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루이비통, 플라워 버거 박스 론칭하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3.01.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루이비통
출처 루이비통
출처 루이비통
출처 루이비통
출처 루이비통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버거를 테이크 아웃할 때, 어떤 패키지를 쓸까? 대부분 종이 봉투나 종이 박스를 사용할 것이다. 버거 패키지는 대부분 일회용이고 특별히 자랑할 것이 없기에, 버거 브랜드가 패키지에 큰 투자를 하지 않는 것이 당연하다.

그런데 루이비통이 2,580 달러짜리 버거 박스를 출시했다. 이 박스는 안쪽에 베이지색 극세사 안감이 있는 고급스러운 꽃무늬 가죽으로 만들었다. 그리고 박스 안에는 버거를 구성하는 양상추, 토마토 등에서 영감을 얻은 6개 컬러의 컵받침을 포함됐다. 그리고 루이비통은 박스에 푸시-스터드 디자인을 적용하여 작품이 쉽게 열리고 닫을 수 있게 함으로써 다른 테이크 아웃 박스와 차별화를 꾀했다. 

이번 버거 박스는 진행 중인 컵, 접시, 팝콘 바구니, 빨대 주머니 등 "Art of Dining" 컬렉션의 일부로 진행되고 있다. 빨대 주머니는 1,300 달러나 한다.

컵 루이 (출처 루이비통)
컵 루이 (출처 루이비통)
컵 4개 세트 (출처 루이비통)
접시 4개 세트 (출처 루이비통)
빨대 주머니 (출처 루이비통)

그런데 럭셔리 브랜드가 패스트푸드를 만난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루이뷔통은 22년에 소가죽 모노그램 캔버스로 된 피자 박스를 론칭했다. 생로랑은 23년 SS 컬렉션의 일부로 "Take-Away Box Bag"를 출시했는데, 외양은 맥도날드 해피밀 박스와 유사하다. 가격은 1,890 달러이다.

피자박스 (출처 루이비통)
생로랑 테이크 어웨이 박스 백 (출처 생로랑)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