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가 전환율을 높이는 6가지 실행 가능한 방법

이미지가 전환율을 높이는 6가지 실행 가능한 방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06.25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인간은 서로 소통하기 위해 비주얼 활용해왔다. 때문에 마케터와 광고주가 제품 및 서비스 홍보에 이미지를 사용하는 것은 당연한 것. 이미지를 활용해서 마케팅 전략의 전환율을 높이거나 시각적 콘텐츠로 캠페인을 한 단계 더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다면?

Brafton은 잠재 고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것 외에도 웹사이트 최적화부터 소셜 미디어 및 이메일 마케팅에 이르기까지 이미지가 전환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각적 콘텐츠 가이드를 공유했다. 다음은 주요 내용이다.

1. 항상 고품질의 이미지를 사용한다.

사진, 그래픽, 동영상 모두 품질이 중요하다. 아니 아주 중요하다. 품질이 낮고 거친 이미지는 일반적으로 전문성이나 신뢰성이 부족하다는 인상을 주며, 이는 시청자가 회사에 대해 갖는 인상에 영향을 미친다. 반면에 고품질 이미지는 우수한 제품과 서비스라는 인식을 심어주어 방문자가 구매할 가능성이 높아진다. 

이미지와 비디오는 거의 모든 플랫폼에서 작동하지만, 왜곡되는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시청자가 PC나 모바일 디바이스로 웹사이트를 방문할 때, 각각의 디바이스에서 잘 나타니는지 살펴야 한다. 적응형 웹사이트 레이아웃은 다양한 화면 크기에 맞게 시각적 콘텐츠를 자동으로 조정할 수 있지만, 콘텐츠를 게시하기 전에 항상 모바일 장치에서 웹사이트를 테스트해야 한다.

이미지 크기가 너무 커서 로딩 시간이 느려지거나 그래픽이 너무 작아 세부 사항을 볼 수 없는 등 이미지 크기도 시청자 경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웹사이트 및 소셜 미디어 이미지 가이드라인을 준수하여 목적지에 적합한 크기와 화질로 업로드한다.

2. 싸구려 스톡 이미지를 버린다.

사진은 확실히 콘텐츠 마케팅에 효과적이지만, 값싼 스톡 사진은 그렇지 않다. 리소스가 있다면 원본 사진을 사용하는 것이 항상 더 나은 방법이다. 회사 설립자, 직원 또는 고객과 같은 실제 인물의 사진도 스톡 사진 모델보다 항상 더 진솔하게 느껴진다. 

물론 모든 사람이 콘텐츠 계획에 필요한 사진을 충분히 찍을 시간이나 리소스가 있는 것은 아니다. 문제는 전환율을 떨어뜨리는 답답하고 어색하며 진정성 없는 분위기가 없는 이미지를 제공하는 스톡 사진 사이트가 있다는 것. 이런 사이트는 피해야 한다. 사용자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를 공유하면 잠재 고객의 공감을 얻을 수 있다.

3. 제품 이미지 및 데모 우선 순위 지정

사람들은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좋아하지만, 대부분의 소비자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보지 않고는 구매하지 않다. 따라서 이미지는 이커머스 사이트의 디지털 판매 퍼널에서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또한 동영상, 가상 투어, 인터랙티브 그래픽은 기업이 시각적으로 매력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방식으로 제품이나 서비스의 작동 방식을 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일반적으로 전환은 세부적인 부분에서 이루어진다. 따라서 옷, 신발, 가구와 같은 품목을 쇼핑할 때, 여러 각도에서 살펴볼 수 있는 줌 기능이 유용한 이유이다. 또한 시청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모습을 쉽게 시각화할 수 있도록 제품이나 서비스를 모델링하는 것도 중요하다. 예를 들어 의류 소매업체는 다양한 사이즈의 모델에 상품을 진열하는 것이 좋다. 가구 회사는 종종 완전히 꾸며진 공간에서 제품을 보여주는 무대 이미지를 만든다.

배치와 제품 페이지 구성은 사용자가 이커머스 스토어를 방문했을 때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이리저리 둘러보지 않아도 되도록 하는 데에도 중요하다. 또한 인터페이스는 일반적인 소비자 행동, 특히 CRO 조사에서 밝혀진 소비자 행동을 보완해야 한다.

제품 이미지와 데모는 정보를 제공하면서도 재미있어야 하며, 판매를 유도할 수 있는 혜택이 있어야 한다.

4. 타깃 고객이 안내하도록 한다.

이미지는 타깃 소비자와 소통할 수 있는 시각적인 방법이므로 랜딩 페이지, 블로그, 이메일, 소셜 게시물 및 기타 마케팅 콘텐츠에 적합한 이미지를 선택할 때 이러한 타깃을 염두에 두어야 한다. 예를 들어, 선택한 사진 속 사람들은 특히 연령과 성별에서 타깃 인구 통계와 일치해야 한다. 이때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것이 좋다. 이미지의 일반적인 모양과 느낌도 페르소나와 일치해야 타깃 고객 내의 잠재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는 자신의 모습을 쉽게 상상할 수 있다. 또한 기업이 그들의 세계를 진정으로 이해하고 있다는 인상을 남길 수 있으며, 이는 곧 제품과 서비스로 그들의 요구와 선호도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의미로 해석된다.

5. 맞춤형 그래픽을 사용한다

콘텐츠 마케팅 용어에서 이미지는 사진과 동의어가 아니다. 일러스트레이션 아이콘, 콜투액션 버튼, 일러스트레이션 기능 이미지, 인포그래픽 및 기타 사용자 지정 그래픽을 만들어 시각적인 요소로 시청자를 전환할 수 있다. 창의성과 전략이 만나는 지점에서 그래픽 디자인과 마케팅을 결합하면 B2C 및 B2B 환경에서 이점을 얻을 수 있다.

이러한 시각적 요소는 시선을 사로잡는 동시에 브랜드 개성을 보여줄 수 있는 방법이다. 경우에 따라 그래픽과 일러스트레이션은 텍스트 없이도 아이디어를 전달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시청자는 소셜 아이콘이 보이면 클릭하면 회사 프로필로 이동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적절한 색상과 배치로 클릭 가능한 그래픽을 사용하면 시청자를 사이트의 다른 페이지로 안내하여 클릭률을 높이고 이탈률을 줄이며 궁극적으로 원하는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할 수 있다.

6. 설명 동영상 만들기

동영상이 포함된 랜딩 페이지는 전환율을 80%까지 높일 수 있다. 동영상을 이용하면 브랜드,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다. 설명 동영상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작동 방식을 단계별로 설명하는 데 특히 적합하다. 브랜드 스타일에 맞는다면 애니메이션 동영상과 그래픽도 참여도와 전환율을 높일 수 있다.

캐주얼한 블로그, 소셜 게시물 또는 이메일에 움직이는 이미지가 필요한 경우, GIF 삽입도 고려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