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하지? 내리막 세상에서 성공의 승률을 올리는 생각의 법칙

[Book] 어떻게 저런 생각을 하지? 내리막 세상에서 성공의 승률을 올리는 생각의 법칙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2.14 0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우철 지음 / 이너북스

어느 회사나 천재가 한 명쯤은 있다. 뭐든지 쪼개고 뒤집어서 볼 줄 알고, 어려운 문제도 한 번 쓰윽 보면 바로 정리되는 그런 천재. 왜 저들은 저렇게 쉽게 하는데 나는 그러지 못할까. 그들은 어떻게 일하는 것일까?

이 책은 개인이 기업과 경쟁하는 시대에 "똑똑하게 일하는 업무 천재들의 아이디어 방정식"에 대해 이야기한다.

천재들은 직관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쉽게 배우거나 따라 할 수 없기에, 좌절할 필요가 없다고 이야기한다. 우리가 그들처럼 될 수는 없지만 흉내를 내며 업무의 효율성을 가져 올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 소개하는 ‘천재 따라잡기’는 무엇일까? 저자는 단순한 업무 프로세스 계발이 아니라 여유로운 삶을 찾는 미래형 인재 프로젝트라고 이야기하고 있다.

저자는 ‘생각을 돈으로 만드는’ 광고계에서 20년간 경험한 핵심 크리에이티브 노하우를 정리했다. 단지 아이디어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차별되고 핵심적인 그리고 실천가능한 생각들을 모으고 정리하는 기술이다.

이 책에는 인공지능을 만들 듯 우리 뇌를 훈련시키는 방법부터 개인적인 이해가 가능할 때까지 본질을 찾아내는 질문법, 이미지와 콘셉트 활용법 등 알아두면 바로 써먹을 수 있는 갖가지 직장인 성장 노하우가 담겨 있다.

 

이우철

화학공학을 전공했던 광고홍보학 박사. 미국에서 광고학을 공부하고 일을 시작했고 국내 유수의 광고 대행사들을 거쳤다. 대홍기획의 자회사인 DDB Needham DIK Korea, 리앤디디비, 디트라이브, 웰콤, 퍼블리시스 다이알로그, DDB Korea와 마케팅 회사인 허밍IMC 부사장,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의 마케팅 디렉터를 끝으로 창업했다. 

이미 밝혀진 세상의 이면에 대한 관심이 많아 데이터를 분석하고 그 의미를 찾는 데이터 중심 브랜드 전략 컨설팅을 業으로 하고 있는 그는 경제전문지 이코노믹리뷰에서 <이우철의 Be-Cause 마케팅>을 연재했던 칼럼니스트이자 코즈마케터이다. 중앙대, 고려대, 선문대, 유한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