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2) 지씨바이오, 미디어윌네트웍스, 트립닷컴, KCC건설 스위첸, 현대자동차

[28회 국민이 선택한 좋은 광고상] TV부문(2) 지씨바이오, 미디어윌네트웍스, 트립닷컴, KCC건설 스위첸, 현대자동차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5.29 1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다한 홍삼 다시, 남자 / 다시, 여자 (지씨바이오 / 한컴)

‘다시, 남자’, ‘다시, 여자’라는 다소 과감한 제품명에서 연상되는 부분을 거부감 없이 받아들일 수 있도록재치 있는 포인트를 강조하면서, 주요 소비층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만드는 데 주력한 캠페인이다 기존 홍삼 광고와 다른 새로운 접근 방법으로 제품에 어떤 성분이 들어있는지 하나하나 설명하기보다, 갱년기 남녀의 솔직한 고민에 직면하고 그 고민을 자연스러운 이야기로 풀어내고자 했다.

 

알바는 딱 알바답게 (미디어윌네트웍스 / 대홍기획)

올바른 알바 문화에 대한 ‘생각’의 변화를 이끌어 냈던 [알바는 딱 알바답게] 1차 캠페인. 캠페인의 유지 및 공고화를 위한 2차 캠페인은, ‘행동’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것에 집중했다. 어플 활용 시점인 여름방학에 알바 자리와 알바생을 구하는 실제 ‘면접 상황’에 파고들어, [알바는 딱 알바답게] 캠페인에 맞는 Action Guide를 커뮤니케이션 목표로 하였다. 면접 상황에서 지키지 못할 약속을 ‘도~가 지나치게’ 어필하기 보다는 알바생으로서 지킬 수 있는 약속만 딱! 하고 약속한 것은 딱! 지켜서 [알바는 딱 알바답게] ‘행동’하자는 의도를 담았다.

 

블록버스터급 여행앱 / 이중환전수수료 (트립닷컴 / HS애드)

글로벌 OTA인 트립닷컴은 한국에서의 브랜드 인지도 증대를 위해 국내에서 처음으로 매스커뮤니케이션 캠페인을 집행했다. 가격 경쟁이 치열한 국내 시장에서 트립닷컴을 차별화시키기 위해 헐리우드 배우 '틸다스윈튼'을 캐스팅하여 규모감있는 브랜드임을 소비자들에게 각인시키고자 했다. 더불어, '여행이 영어로 뭐지?'라는 쉽고 재미있는 카피를 통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내는데 성공했다.

 

엄마의 빈방 (KCC건설 스위첸 / 이노션)

KCC건설 스위첸의 이번 캠페인은 독립한 자녀의 빈방을 바라보는 엄마의 시선에서 출발했다. 자녀가 사춘기를 지나 사회인으로 성장하는 긴 시간 동안 한결같이 곁에서 지키고 응원하는 부모님의 마음은 자녀가 홀로서기를 해도 늘 그 자리에 있는 것 같다. ‘엄마의 빈방’캠페인은 ‘부모님께 전화 한 통 드리고 싶은 광고’를 만들어 보자는 생각으로 시간의 흐름 속에 담긴 엄마와 딸의 이야기를 ‘닫힌 문’을 모티브로 표현하고 있으며 독립 이후에도여전히 깨끗이 정돈된 빈 방에서 딸을 그리워하는 엄마의 마음을 전달하고자 했다.

 

싼타페 허그벨트 캠페인 (현대자동차 / 이노션)

싼타페는 대표적인 패밀리(중형) SUV로서, 'SAFE Santa fe' 캠페인을 지속 진행했다. 2019년 전 좌석 안전벨트 의무화에 발맞춰 아이들에게 '안전습관'을 만들어 주고자 했다. 안전밸트의 즐거운 착용은 물론 편하게 기댈 수 있도록 허그벨트를 새로이 제작하였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타요캐릭터와 콜라보제작 하여 싼타페의 가족들에게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번 캠페인은 20MY 싼타페 구매고객 뿐만 아니라, 전세대의 고객을 대상으로 하여 브랜드에 대한 러브마크는 물론, 안전에 대한 이미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