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광고계를 빛낸“2021대한민국광고대상 69개 수상작 선정”

올해 광고계를 빛낸“2021대한민국광고대상 69개 수상작 선정”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1.12.02 18: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디지털로 전환된 시대상을 담아내거나, 위드코로나에 대한 기대와 희망, 환경, 평등, 존중 메시지를 담아낸 광고들 대거 선정
대학생 예비광고인 ‘차이Young크리에이터스’ 특별상 수여
연합회 50주년 기념, ‘자랑스런 한국 광고인상’에 故 강정문 대표 수여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사)한국광고총연합회(회장 김낙회)는 올해 연합회 창립 50주년을 기념하는 ‘한국광고대회’를 12월 3일 코엑스 그랜드컨퍼런스룸에서 오후 4시부터 7시까지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광고산업 진흥에 힘쓴 유공 광고인에 대한 정부 포상식 및 50주년 공식기념식과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상인 ‘2021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을 1, 2부에 걸쳐 진행한다.

올해, 연합회 50주년 기념 ‘한국광고대회’에서는 특별히 ‘자랑스러운 한국 광고인’상을 마련해 작고하신지 20여년의 세월이 흘렀음에도 여전히 후배 광고인들에게 귀감이 되어주신 故강정문 前 대홍기획 대표이사를 선정, 가족 분들께 상패를 전달하기로 했다.

또, 대학생 예비광고인들에게 수여되는 ‘차이Young크리에이터스상’을 특별상으로 신설했다. 이 상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연합회가 주최, 주관하고 차이커뮤니케이션에서 스폰서로 참여한 ‘대한민국대학생광고대상’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에게 최고권위의 시상식무대에서 설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기성광고인들에게는 신선한 자극과 예비광고인들에게 값진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상의 의미를 더했다.

올해 28회째를 맞이한 ‘대한민국광고대상’은 13개 일반부문 대상을 포함한 총 69개 작품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는데, 광고회사, 제작사, 광고주 등 총 92개사, 약 2,500여 점이 출품에 참여했다.

80명의 현업 광고 전문가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올해의 대상 수상작은 총 13개 작품이며, ▷TV영상 부문에서 KCC건설 스위첸의 ‘집을 지키는 집, 등대프로젝트(이노션)’가 선정됐으며, ▷디지털영상 부문은 한국관광공사의 ‘FEEL THE RHYTHM OF KOREA 시즌2(HS애드, 한국언론진흥재단)’가 수상했다.

이마트의 ‘LIGHT SAVER(제일기획)’는 ▷옥외부문과 ▷커뮤니케이션디자인부문 대상으로 2관왕을 차지했으며, ▷통합캠페인전략부문에서는 삼성전자의 ‘JOIN THE BESPOKE/COME BESPOKE HOME(제일기획)’이, ▷공익광고에는 KT의 ‘DIGICO KT C-ITS 기적의 도로(제일기획)’가 선정됐다. 또, ▷프로모션 대상에는 제주관광공사의 ‘슬로우로드(제일기획)’가 ▷소셜커뮤니케이션 부문은 SK하이닉스의 ‘SK하이닉스 ESG 캠페인(이노션)’이 수상했다.

삼양식품의 60주년 캠페인 ‘평범하게, 위대하게(스튜디오좋)’는 ▷브랜디드콘텐츠 부문에서, ▷이노베이션 부문에서는 현대자동차그룹의 ‘Little Big e-Motion(이노션)’, ▷오디오 부문은 기아의 ‘소리로 떠나는 궁금한 대한민국 디 올 뉴 스포티지 캠페인(이노션)’이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퍼포먼스마케팅 대상에는 라보에이치의 ‘샴푸엔 없지 라보에 있지’ 캠페인(차이커뮤니케이션)이 수상을, ▷인쇄부문은 자일리톨 ‘Bad Breath Mask(대홍기획)’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대한민국광고대상 홈페이지(adawards.ad.co.kr)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3일 행사 당일에는 오후 4시부터 유튜브 ‘팡고TV’를 통해서도 시상식이 생중계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