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션, 뉴 테크 기반 ‘생성형 AI 전담 TF팀’ 신설

이노션, 뉴 테크 기반 ‘생성형 AI 전담 TF팀’ 신설

  • 최승은 기자
  • 승인 2023.12.06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성형 AI / 가상현실(XR·VR) / 메타버스(로블록스·제페토) / 대체불가토큰(NFT) 등 뉴 테크 기반 통해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 기획
새로운 광고기법의 적극적인 도입 통해 광고주의 다양한 니즈 대응 및 효율 극대화 포부

[ 매드타임스 최승은 기자] 이노션(대표이사 이용우)은 뉴 테크(New Tech)를 기반으로 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 전담 태스크포스(TF)팀’을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이노션의 AI TF팀은 클라이언트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유형의 생성형 AI 활용 브랜디드 콘텐츠 기획 및 플랫폼 구축에 특화돼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최근 첫 번째 프로젝트로, AI를 활용해 현대차그룹 선대회장의 육성을 복원해 내는데 성공해 화제를 모았다. 최근 울산에서 열린 현대차 전기차 신공장 기공식에서 정주영 선대회장의 육성이 오프닝 영상으로 활용됐다.

이노션 측은 “현대차의 과거와 미래를 잇는 울산 공장 기공식 행사를 위해 제작한 선대회장 육성 복원 프로젝트는 현대차와 울산 공산장의 지난 과거를 회고하고 브랜드의 비전을 전달하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노션은 이번 정 선대회장의 육성 복원 프로젝트 성공을 위해 수백여 가지의 생전 육성 데이터를 확보했다. 해당 콘텐츠에 가장 적합한 육성으로 학습시키고, 말 습관과 속도는 물론, 감정 변화까지 적용하는 등 생성형 AI 육성 복원 기술로 100%에 가깝게 구현해 냈다는 평가다.

이노션은 지난 2021년부터 가상현실(XR·VR) / 메타버스(로블록스·제페토) / 대체불가토큰(NFT) 등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하고 실행하며, 뉴 테크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마케팅 영역을 확대해왔다.

이노션 측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챗봇 구축, New Tech 기반 콘텐츠 제작,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 MOU 등 다양한 프로젝트가 예정되어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 “새로운 광고기법을 보다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실행해 광고주의 다양한 요구에 대응하고 효율을 극대화하는 게 목표”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