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앱] 온라인 구매 1위 폼목은 영양제, 브랜드는 정관장

[와이즈앱] 온라인 구매 1위 폼목은 영양제, 브랜드는 정관장

  • 채성숙 기자
  • 승인 2021.08.29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채성숙 기자 ]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의 온라인 쇼핑이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지난 7월에 국내 9개 주요 온라인 종합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팔린 가공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아동유아용품 등 140여 개의 소비재 카테고리의 상품을 표본조사한 결과 한국인이 온라인에서 가장 많은 금액을 소비한 상품군은 ‘영양제’인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이어 생수, 홍삼/인삼, 커피믹스/인스턴트커피, 일회용 기저귀, 물티슈/소독티슈, 다이어트 식품, 비타민/미네랄, 김치, 탄산음료 순으로 온라인에서 많이 구매했다. 가장 많은 금액을 구매한 상위 10개의 상품군 중 4개(영양제, 홍삼/인삼, 다이어트식품, 비타민/미네랄)가 건강기능식품 분류에 속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인이 영양제 중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종근당건강 혈행건강 프로메가 알티지 오메가3 듀얼 520mg x 60캡슐’였다.

지난 7월 국내 9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결제한 브랜드는 ‘정관장’이었다. 이마트 노브랜드, 오뚜기, 맥심, 코카콜라음료, 동원 F&B, 농심, 광동제약, 롯데칠성음료, 하기스가 그 뒤를 이었다. 

한국인이 정관장 브랜드 중에서 가장 많이 구매한 제품은 ‘한국인삼공사 정관장 홍삼정 240g’였다.

위 조사는 =와이즈앱·리테일·굿즈가 국내 9개 온라인 종합 쇼핑몰의 가공식품, 생활용품, 화장품, 아동유아용품 등 소비재 카테고리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20,000개 상품의 구매량, 구매금액을 추적 조사, 산출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