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리퀴드 데스는 왜 포르노 스타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을까?

[해외 크리에이티브] 리퀴드 데스는 왜 포르노 스타를 광고 모델로 기용했을까?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2.04.1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미국에서 악마의 물이라 불리는 '리퀴드 데스(Liquid Death)'라는 브랜드가 있다. 리퀴드 데스는 생수 브랜드다. 왜 악마의 물이라고 불릴까? 일반적인 생수는 플라스틱 병으로 판매하지만, 리퀴드 데스는 알루미늄 캔으로 판매한다. 캔 표면에는 무시무시한 해골 모양이 그려져 있다. 리퀴드 데스가 알루미늄 캔을 사용하는 것은 지구가 망해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재활용이 힘든 플라스틱 대신 무한하게 재활용이 가능한 알루미늄 캔으로 지속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것이다.

지구의 날(4월 22일)에 맞춰 리퀴드 데스는 체리 드빌(Cherie DeVille)을 모델로 기용한 "Don't F*** Planet" TV광고 캠페인을 론칭했다. 

체리 드빌은 누구일까? 체리 드빌은 미국에서 '새엄마'로 유명한 포르노 배우다. 광고는 체리 드빌이 자신을 포르노 스타이자 인터넷의 새엄마라고 소개하면서 시작한다. 중간 중간 삑 소리가 나는 가운데, 그녀는 일회용 플라스틱으로 지구를 지구를 오염시키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한다. 그녀는 "이 알루미늄 캔은 무한히 재활용할 수 있지만, 플라스틱 병은 재활용할 수 없다. 왜? 플라스틱을 재활용하는 것은 이익이 되지 않기 때문다. 대부분은 쓰레기 매립지와 바다로 가게 된다"라고 말한다. 

그리고 체리는 영화 촬영장으로 걸어간다. 리퀴드 데스가 "업계 전설"로 묘사하는 영화 편집자 마이크 퀘이사(Mike Quasar)는 카메라 뒤에서 그녀의 "의붓아들"이 준비되었다고 그녀에게 말한다. 카메라에서 나가기 전에 그녀는 시청자들에게 말한다. "플라스틱에 죽음을 가져오는 나와 리퀴드 데스의 임무에 동참하. 부탁이다. 행성을 f****하지 말아라"

새로운 광고는 리퀴드 데스의 뉴욕시 라이프스타일 마케팅 대표자 직함을 가진 성인 영화 배우 조안나 엔젤(Joanna Angel)이 감독했다. 엔젤은 성명에서 "나는 수년간 꽤 독특하고 흥미로운 프로젝트들을 작업해 왔지만, 포르노 이외의 것을 연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이것은 또한 몇몇 제작진과 제작진에게도 처음 있는 일이었다. 그들은 이 광고가 진실하고 진짜처럼 느껴지는 이유의 큰 부분을 차지했다. 그들은 내가 아는 가장 재능 있는 사람들 중 일부이고, 나는 우리 모두가 리퀴드 데스와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매우 흥분했다."라고 덧붙였다.

포르노 배우가 출연하고 성인 배우가 감독하고 제작했다고 해서 이 광고가 섹시하지 않다. 리퀴드 데스의 공동 설립자인 마이크 세사리오(Mike Cessario)가 캠페인에 대해 "섹시한 것은 아무 것도 없다"라고 말했다. "Don't F*** the Planet"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이 광고는 개그의 형태로 성적 풍자가 있지만, PG-13 등급에 속한다.

이 광고는 리퀴드 데스가 성인 영화 스타들과 협력하여 시작한 일련의 캠페인 중 가장 최신 광고이다. "리퀴드 데스는 클로이 체리(Chloe Cherry, Euphoria), 리사 앤(Lisa Ann), 조안나 엔젤과 같은 성인 영화 스타들을 지원하고 협력한 실적이 있다."라고 회사는 성명에서 말했다. 왜 리퀴드 데스는 포르노와 함께 할까?

이에 대해 마이크 세사리오는 "나는 항상 난 항상 리퀴드 데스가 예술가, 음악가, 그리고 코카콜라와 펩시가 절대 건드리지 않을 모든 종류의 흥미롭고 다양한 사람들과 같은 사람들을 후원하기를 원했다. Red Bull과 Monster처럼, 2000년대 초반에는 아무도 스케이트 보더나 메탈 밴드 같은 것에 돈을 주지 않았기 때문에 똑똑한 방법으로 그렇게 했다. 그리고 인터넷이 생겨나기 시작했고 액션 스포츠 콘텐츠와 뮤직비디오가 유튜브의 큰 부분이 되었을 때, 이 회사들을 날려버렸다. 그래서 이제 저는 이렇게 본다. 이봐, 오락의 현대적 지형은 어때?"라고 말했다.

이러 그는 "포르노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수직적 표현이다. 이건 분명히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다. 숫자로만 보더라도... 그리고 많은 사람들은 포르노 사이트에 광고를 하면 ESPN에 지불하는 가격의 10분의 1을 받고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다. 그리고 그들은 '우리는 결코 우리 제품을 거기에 놓을 수 없다' 라고 말하지만 그것은 거의 "왜 안되지?와 같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리퀴드 데스는 위험한 마케팅에 낯설지 않다. 과거에는 토니 호크(Tony Hawk)의 피로 덮인 스케이트보드를 팔고, 관에 담긴 제품을 상품화하고, LA 램스에 육각형을 걸기 위해 마녀를 슈퍼볼에 보내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