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D] 이것이 '압도적 쓱케일'

[K-AD] 이것이 '압도적 쓱케일'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0.03.17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SG닷컴, 공유·공효진과 함께 새 광고 선봬
MZ세대와 접점 넓히기 위해 유튜브와 페이스북 집중

SSG닷컴이 올해 첫 광고 캠페인을 선보였다.

SSG닷컴은 오는 5월 중순까지 두 달간 '압도적 쓱케일'이라는 메인 메시지를 중심으로 새로운 온라인 광고 캠페인을 펼친다.

'쓱케일'은 SSG를 칭하는 '쓱'과 규모를 뜻하는 '스케일'(scale)을 합쳐 만든 신조어로, '어디에도 없는 압도적 규모의 상품을 보여준다'는 의미다. 이번에도 배우 공유와 공효진이 호흡을 맞췄다. 총 5편의 다른 에피소드로 구성했으며, 고객이 SSG닷컴에서 온라인으로 상품을 주문한 이후 벌어지는 뒷이야기를 그렸다.

광고는 고객이 주문한 상품을 배송하기 위해 무려 50m에 달하는 SSG닷컴 차량이 길 위를 이동하는 장면부터 시작된다. 고객 집 앞에 도착하면, 차량의 뒷문이 열리면서 공효진이 '당근!', '식빵!', 우유!', '쌀!' 등 주문 목록을 외치고 배송차 안에 대기하던 공유가 상품 준비를 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펼쳐진다. 신선한 우유를 짜기 위해 차 안에 젖소를 키우고, 연어를 잡느라 낚시를 하는 모습은 SSG닷컴이 생산자로부터 고객 집 앞까지 신선도를 최대한 유지해 배송한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담은 장면이다. 다른 에피소드에서는 신선상품 외에도 패션, 명품, 뷰티, 심지어 실시간 항공권 예약까지도 한 곳에서 모두 구매 가능하다는 점을 같은 방식으로 전달하고 있다.

이번 광고 캠페인은 지상파와 케이블 채널 등 전통적 매체에 힘을 쏟았던 작년 '쓱세권' 캠페인과 달리,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 온라인 매체에 집중한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의 접점을 한층 넓힌다는 의도다.

최택원 SSG닷컴 영업본부장은 “신선식품과 백화점 프리미엄 상품은 물론, 항공권 예매와 같은 라이프스타일 서비스까지 한 곳에 모았다는 것을 ‘압도적 쓱케일’로 표현했다”며 “온라인 광고 특성을 고려해 뛰어난 영상미로 시선을 끌고, 짧은 시간에 함축적으로 재미있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SSG닷컴은 이번 신규 광고 캠페인 시작을 기념해 오는 29일까지 SNS를 활용한 경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SSG닷컴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광고 관련 글을 공유한 뒤 홈페이지 내 이벤트 코너에서 응모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인원이 늘어날수록 경품 규모도 커진다. 응모자 1500명이 넘으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프로, S머니 1만원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