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유니클로, 하루키의 세계를 시각화한 티셔츠 출시

[해외 크리에이티브] 유니클로, 하루키의 세계를 시각화한 티셔츠 출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1.03.04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디자인택시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디자인택시에 따르면, 유니클로는 일본의 유명한 소설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초현실적인 생각들을 반영한 UT 남성용 티셔츠를 출시한다.

무라카미 하루키는 특유의 세계관으로 전 세계 독자를 매료시킨 소설가다. 그는 번역가이자 러너이며, '무라카미 RADIO'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의 DJ이기도 하다. 유니클로는 자사의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LifeWear" 최신 호에서 하루키와의 인터뷰를 통해, 소설에서부터 인생에 이르는 다양한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번 하루키와 유니클로의 컬래버레이션은 티셔츠와 핀에 관한 책에서 추상적인 물체와 캐릭터를 시각화한다. 예를 들어, 1Q84를 설명하는 것은 "외모가 당신을 속이지 않도록 하라"는 구절을 거꾸로 새겼다.

해안을 테마로 한 카프타(Kafta)는 까마귀의 실루엣을 보여준다. "당신은 지구상에서 가장 터프한 15세 소년이 될 것이다"라는 텍스트가 일본어로 인쇄됐다.

무라카미는 또한 자신만의 라디오 프로그램을 가지고 있는데, 이 쇼에서 영감을 얻은 티는 그의 가장 가까운 동맹 셋을 보여준다. 셔츠 뒷면에 "책, 음악, 그리고 고양이는 예전부터 나의 친구였다"라고 새겼다.

한편 1973년 노르웨이의 우드와 핀볼에 경의를 표하는 티셔츠는 책의 표지와 스타일을 되살린다. 무라카미의 데뷔 소설인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 스페셜 에디션 티는구매할 수 없다. 무라카미 테마 아이템을 구매 한 행운의 쇼핑객에게이 디자인의 120 개만 제공된다.

이번 컬렉션에는 "댄스 댄스 댄스"의 한 장면인 와일드 쉽 체이스의 'Sheep Man'을 상상하는 핀과 매력적인 무라카미 테마 스티커 시트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컬렉션은 미국에서는 3월 15일에 출시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