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마케터의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도구이다

AI는 마케터의 창의성과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도구이다

  • 김창준 기자
  • 승인 2023.11.03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 미키 이와무라 구글 APAC 마케팅 부사장
미키 이와무라, 구글, 부사장 APAC Marketing
미키 이와무라, 구글, 부사장 APAC Marketing

[ 매드타임스 김창준 기자] 애드아시아 서울 2023 첫날, 10월 25일 오전 11시, 코엑스 3층, 오디토리움, 컨퍼런스 세션에서 미키 이와무라, 구글 APAC 마케팅 부사장이 AI와 광고의 창조적인 만남을 주제로 AI 시대의 디지털 마케팅의 미래를 소개하는 컨퍼런스를 진행했다.

이와무라 부사장은 AI의 변화는 마케팅 분야에 혁명을 일으키고 있다. 생성형 AI는 다양한 분야와 기능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AI는 마치 요리의 조미료처럼 여러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는 중요한 도구로 여겨진다. 우리는  AI가 모든 사람에게 도움을 주는 것이며, 이를 통해 모든 사람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AI는 이제 검색과 정보 구성 방식을 바꾸며 사용자들이 정보를 더 신뢰할 수 있게 할 것이다. 

미키 이와무라, 구글, 부사장 APAC Marketing
미키 이와무라, 구글, 부사장 APAC Marketing

더욱 중요한 것은 AI와 사용자가 협력하는 시대가 도래했다는 점이다. 사용자가 AI에게 "무언가를 만들어줘"라고 요청하면, AI는 그 요청을 실현하는 데 도움을 준다. 예를 들어, 구글은 방글라데시와 인도의 홍수 시뮬레이터를 통해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여 홍수 대비에 도움을 주고 있다. 현재 구글은 20억 명 이상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15개 서비스와 제품에 AI를 적용하고 있으며, 우리의 목표는 대담하게 AI를 발전시켜 나아가는 것이다. 마케팅 분야에서도 AI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광고주의 80%가 검색 AI를 활용하고 있다. 인공지능이 이제 인간에게 단순히 도움을 주는 것이 아닌 함께 협력하는 동료이자 파트너로 나아가는 기술의 수준으로 발전되었다.

또한 마케터는 AI 기반 도구를 사용하고 성장하여 더 높은 수익을 창출하여 AI를 통해 더 큰 자신감을 가질 수 있다고 했다. 소비자의 정보 검색 여정은 계속 확장하고 변화하고 있으며, AI는 정보를 수집하고 정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 AI를 통해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으며, 이로써 사용자는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될 것이다. 마케터의 업무 강도에 대해 인공지능이 긍정적인 방향으로 도움을 줄 것이고 이를 구글의 생성형 인공지능 “바드”를 연관 지어 소개했다.

끝으로 이러한 변화는 AI의 발전이 시작에 불과하며, AI가 미래에 우리의 삶과 사회에 미칠 영향은 더욱 커질 것임을 확신했고 빠르게 진행 중임을 대중들에게 시사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