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k] 한국PR기업협회(KPRCA), 창립 20주년 기념 "PR용어사전" 출간

[Book] 한국PR기업협회(KPRCA), 창립 20주년 기념 "PR용어사전" 출간

  • 신성수 기자
  • 승인 2020.11.2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R 커뮤니케이션 분야 망라한 국내 첫 PR용어사전, PR분야 전문성 강화 및 공익 차원에서 비매품으로 출간
‘플렉스’, ‘뒷광고’, ‘언택트 마케팅’ 등 디지털 모바일 시대 신조어 포함 실용성 강화

PR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흔히 쓰이는 용어를 정리한 『PR용어사전』이 국내에서 처음 출간됐다. 

국내 주요 PR기업들이 회원사로 활동하는 사단법인 한국PR기업협회(KPRCA, 회장 정민아)는 한국PR기업협회 창립 20주년을 맞아 PR분야 실무자와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을 위한 『PR용어사전』을 출간했다.

국내 PR산업의 역사가 30년을 넘어섰고 외연도 확대됐지만 정작 PR커뮤니케이션을 전공하는 학생들이나 PR 실무자들이 참고할 만한 용어사전이 마땅히 없는 현실에서 본격적인 PR용어사전의 출간은 큰 의의가 있다.

PR 커뮤니케이션 분야 총 망라..디지털 모바일 시대 반영하며 실용성 강화

KPRCA는 2020년 창립 20주년을 맞아 PR용어사전 출간에 뜻을 모았으며, 관련 분야 전문가 및 단체의 도움으로 국내외에서 PR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사용되는 용어에 대한 자료를 다방면으로 수집하고 체계적으로 선별해 PR 커뮤니케이션 용어 500여 개를 총 240페이지에 걸쳐 담아냈다.

최근 디지털 모바일 시대를 맞아 새롭게 등장해 널리 사용되고 있는 플렉스(Flex), 뒷광고, 언택트 마케팅 등 최신 용어들까지 사전에 반영해 실용성을 높였다.

PR 실무자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도 이해하기 쉽게 용어를 설명했으며, 표제어가 등장하는 페이지를 모두 ‘찾아보기 섹션’에 별도로 표시해 이용자들이 보다 빠르게 사전을 찾아볼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1945년 8월 15일 해방 이후부터 2020년까지 기간을 5개 시기로 나누고, 각각 국내 PR 분야의 발전과 관련 제도 및 산업 변화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한 ‘한국의 PR연표’를 수록하여 PR분야 연구자들에게도 좋은 참고가 되도록 했다.

KPRCA는 “PR용어사전 발간이 PR산업과 관련 학문의 발전에 도움이 되고, 유능한 인재들이 PR 분야에 꾸준히 유입되는 선순환에 마중물 역할을 했으면 한다”며 “용어사전이 보다 널리 활용되도록 공익적 의미에서 비매품으로 발간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