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애드테크 트렌드 : 변화에 대처해야 하는 애드테크

2020년 애드테크 트렌드 : 변화에 대처해야 하는 애드테크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12.07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미디어레이더
출처 미디어레이더

[ 매드타임스 김신엽 기자 ] 애드테크는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업계 리더들이 다른 어느 해보다 빠르게 움직이게 했다.

개인 정보 보호법의 변화와 경기 침체 외에도 소비자와 기업은 행동을 대폭 바꿔야 했다. 이로 인해 애드테크 리더는 고객의 긴급한 요구에 대응하면서 계속해서 따라갈 수 밖에 없었다.

미디어레이더는 그 어느때보다 변화가 심했던 2020년의 애드테크의 중요한 트렌드를 발표했다.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지속적인 추진

애드테크에서 가장 큰 뉴스는 CCPA(캘리포니아 소비자 프라이버시법)가 발효되고 구글이 쿠키를 제거했다는 것이다. 믿기 어렵겠지만, 그것은 코로나가 확산되기 이전인 올해였다.

비록 애드테크 리더들이 세계적인 유행병에 어떻게 대응하고 있는지에 관심이 쏠려 있었지만, 미디어 지도자들은 여전히 제3자 쿠키 없는 인터넷을 준비해야 했다.

리더들은 애드테크 생태계를 함께 재편하기 위해 책임감 있는 어드레스 가능 미디어를 위한 파트너십을 결성했다. 빌 터커 전무이사는 "이번 파트너십은 우리 업계가 프라이버시를 보존하고, 광고주들에게 일관되고 효과적인 프레임워크를 제공하며, 소비자 경험을 풍부하게 하는 어드레스빌리티 표준을 보장하는 공동 포럼의 역할을 하기 위해 만들어졌다"고 말했다.

이러한 협업 외에도, 광고 기술 공급업체인 LiveRamp와 The Trade Desk는 사용자 인증 및 ID 확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새로운 타기팅 기술을 개발했다.

코로나 속에서 회복력이 입증된 프로그래머틱

브랜드들은 올해 광고비를 최대한 활용할 필요가 있었고, 많은 새로운 브랜드들이 프로그래머틱 구매를 테스트했다. 유연성, 하이퍼 타기팅, 정확한 측정 지표는 마케팅 예산이 삭감되었을 때 프로그래머틱 방식을 확실한 승자로 만들었다.

게다가, CPM 가격은 팬데믹으로 인해 초기에 하락했는데, 이는 낮은 가격과 급증하는 트래픽을 이용할 준비가 되어 있던 브랜드들에게는 더 나은 수익을 제공했다. IBM 왓슨과 같은 새로운 인공지능 솔루션도 사용자들의 CPC 가격을 크게 떨어뜨렸다. IBM에 따르면 CPC 가격은 평균 31% 하락했지만 일부 고객들은 CPC 가격이 71% 하락했다.

새로운 채널로 확장된 프로그래머틱

디지털 OOH, 음성 활성화, 팟캐스트, 오디오 프로그래머틱 광고가 이제 막 시작되고 있다. 팬데믹 동안 전자상거래가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음성활성화 쇼핑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다.

VoiceBot의 코로나 이전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25%는 일상 생활 용품을 AI를 활요한 음성 지원을 통해 가장 많이 주문하고, 의류, 엔터테인먼트 및 게임 순으로 주문했다고 답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매일 음성 지원 사용이 증가했다.

2020년은 사람들로 하여금 기술과 소비 습관을 바꾸게 만들었고, 여전히 불확실하지만, 이러한 새로운 습관들 중 일부는 계속 유지될 가능성이 높다. 이것은 2021년으로 향함에 따라 프로그래머틱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채널을 형성할 것으로 보인다.

출처 미디어레이더

미디어레이더에 따르면, 2020년에는 지금까지 17만 3천개의 네이티브 프로그래머틱 광고주가 27.6억 달러를 지출했다. 2019년 같은 기간에 23억 달러를 지출한 광고주는 77,000이었다. 광고주가 크게 증가했지만 지출 비용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은 광고 구매가 상대적으로 적음을 시사한다.

2020년 상위 카테고리는 기술로 4.5% 증가하여 1억 2,400만 달러에 이른다. 부동산 부문도 전년 동기 대비 2.5% 증가하여 지출이 크게 증가했다. 다른 카테고리에서 지출은 일관되게 유지됐다.

많은 광고주가 처음으로 프로그래머틱을 탐색하고 있지만 지출의 대부분을 차지하지는 않는다. 2020년 프로그래머틱으로 가장 많이 지출한 1,000개 브랜드 중 236개는 2019년에 프로그래머틱으로 구매하지 않았다. 새롭고 다른 신규 사용자보다 더 많이 지출 할 의향이있는 이러한 브랜드는 총 130 만 달러를 지출했습니다.

2019년 네이티브 프로그래머틱으로 광고를 게재한 상위 5개 브랜드는 Squarespace, TD Ameritrade, 베스트 바이, 아마존, CompareCards로 이들의 광고 지출은 총 광고 구매의 3%에 불과했다.

아마존은 2020년에 프로그래머틱 광고 지출을 32% 낮추어 상위 10 개 브랜드에서 떨어졌다. 아마도 아마존은이 기간 동안 광고할 필요를 느끼지 못했을 수도 있다.

올해 상위 프로그래매틱 구매자의 변화를 보면 팬데믹의 영향을 알 수 있다. 2020년 상위 5개 브랜드는 Lending Tree, The CDC, EditorX (웹 디자인 / 편집 서비스), 게이코 보험, 베스트 바이다.

베스트바이만이 상위 목록에 남아 있고, 상위 5개 브랜드는 9,200만 달러를 지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