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에어프랑스, 우아함의 90주년을 기념하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에어프랑스, 우아함의 90주년을 기념하다

  • 최영호 기자
  • 승인 2023.10.1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출처 에어프랑스
출처 에어프랑스

[ 매드타임스 최영호 기자] 에어프랑스는 혁신, 창의성, 우아함의 풍부한 역사를 지닌 세계에서 가장 상징적이고 권위 있는 항공사 중 하나이다. 1933년 Air Orient, Air Union, Société Générale de Transports Aériens, Compagnie Internationale de Navigation Aérienne 및 Aéropostale의 합병으로 탄생한 에어프랑스는 현재 240대 이상의 항공기로 200개 목적지로 매일 1,000편에 가까운 항공편을 제공하고 있다.

2023년, 에어프랑스는 90년의 우아함을 기념한다. 1933년 10월 7일 창립 이래, 에어프랑스는 우아함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는 특별한 여행 경험을 통해 전 세계가 프랑스다움으로 인정하는 '그 무엇'인 프랑스의 우수성을 실현해 왔다.

에어프랑스는 90년 동안 이어온 우아함을 구현하하기 위해 파리 오페라 발레단의 의상 워크숍을 담당한 프랑스 디자이너 자비에 론제(Xavier Ronze)가 디자인한 5가지 상징적인 드레스 컬렉션을 공개했다. 각 드레스는 항공기와 기술, 유니폼과 패션, 광대한 네트워크를 홍보하는 상징적인 포스터, 미식과 식기, 디자인과 건축 등 에어프랑스의 다양한 강점을 해석한다. 또한 드레스는 역사와 현대를 잇는 연결고리이자 강력한 해석이며, 각 분야에서 최고의 프랑스인 에어프랑스의 최고를 구현한다. 이 컬렉션을 강조하기 위해 2023년 10월부터 2024년 10월까지 프랑스 및 전 세계에서 옴니콤, 오디토르, 엘스, 모굴이 제작한 360° 미디어 및 비미디어 캠페인을 전개한다.

에어프랑스는 창립 9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파리의 패션의 성지인 갤러리 라파예트 파리 오스만에서 9월 28일부터 2023년 10월 10일까지 이 유명한 백화점의 12개 쇼 윈도우를 통해 공개했다. 오디토르(Auditoire, TBWA 그룹)가 제작한 이 특별한 경험은 베를린의 갤러리 라파예트와 로마의 라 리나센테, 그리고 몰입형 웹사이트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에어프랑스는 이번 기간 동안 갤러리 라파예트와 긴밀히 협력하여 90년 동안의 프랑스 우아함을 되짚어보는 패션쇼도 개최했다. 조종사, 승무원, 공항 직원, 정비사 유니폼을 입은 모델들이 백화점 내 전용 공간에서 에어프랑스의 과거부터 현재까지의 복식 유산을 되짚어보는 퍼레이드를 펼쳤다.

또한 가상현실 체험을 통해 에어프랑스 비행기 조종석에 앉아 수십 년 동안 에어프랑스 항공기의 진화를 살펴볼 수 있다. 또한 에어프랑스 취항지를 배경으로 기념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 부스와 에어프랑스 역사에 대한 지식을 테스트하고 경품을 받을 수 있는 퀴즈도 즐길 수 있다.

출처 갤러리 라파예트
출처 갤러리 라파예트

쿠폴 매장 2층과 3층에서는 에어프랑스 창립 90주년을 맞아 특별히 제작하거나 재발행한 모형 항공기, 엽서, 컴포트 키트, 수하물 태그, 90주년 시그니처가 새겨진 노트 등의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는 팝업 스토어도 열렸다. 여기에는 이 포함됩니다. 또한 이번 팝업 스토어에서는 프라고나르(Fragonard)의 향수, 이네스 드 라 프레상쥬(Inès de la Fressange)의 스카프, 립(Lip)의 시계, 라 벨 메쉐(La Belle Mèche)의 캔들 등 갤러리 라파예트 파리 오스만에서만 만날 수 있는 프랑스 최고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팝업 스토어에서는 수하물, 여행용 액세서리, 의류, 장난감 등 에어프랑스 쇼핑 웹사이트의 다양한 제품도 판매한다. 방문객들은 에어프랑스의 유산과 컬렉션을 전시하는 에어프랑스 박물관과 에어프랑스의 취항지에서 영감을 받은 엄선된 노래와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하는 에어프랑스 뮤직 플랫폼도 만나볼 수 있다.

에어프랑스는 지난 90년 동안 에어프랑스가 쌓아온 전문성을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기 위해 킬리안 라사블레르(Killian Lassablière)과 영상을 제작했다. 이 영상은 1933년 창립부터 현재까지 에어프랑스의 역사를 구성해 온 모든 것을 되짚어보고 브랜드의 상징적인 요소와 항공 여행에 대한 에어프랑스만의 독특한 접근 방식을 강조한다. 아카이브 영상과 오디오 녹음을 웅장한 장면과 결합한 이 영상은 드레스 컬렉션에 영감을 준 헤리티지 요소들로 둘러싸인 드레스 컬렉션의 쇼케이스이다. 이 영상은 9월 28일부터 온라인과 에어프랑스 에코시스템 전반에서 방영되며, 라운지와 기내에서 에어프랑스를 이용하는 모든 고객이 볼 수 있다.

갤러리 라파예트 파리 오스만의 전시회와 팝업 스토어는 에어프랑스 창립 90주년을 기념하고 브랜드를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혁신, 크리에이티비티 및 광고를 결합한 에어프랑스의 능력을 보여준 성공적인 마케팅 캠페인으로 평가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