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지오메트리 오길비 재팬, 새로운 웹3.0 메타버스 플랫폼 브랜드 론칭을 위한 AI 생성 필름 제작

[해외 크리에이티브] 지오메트리 오길비 재팬, 새로운 웹3.0 메타버스 플랫폼 브랜드 론칭을 위한 AI 생성 필름 제작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3.03.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지오메트리 오길비 재팬은 일본 통신사 KDDI와 WPP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탄생한 새로운 웹3.0 메타버스 플랫폼 브랜드인 aU(알파-U)를 출시하기 위해 완전히 가상으로 제작된 영화를 제작했다.

시드니에 본사를 둔 프로덕션 하우스 Alt.vfx와 자회사인 T&DA, 뉴 홀랜드 크리에이티브(New Holland Creative), THINKR과 협력한 이 영상은 베스트셀러 도서와 해외 패션 피플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NEUT MAG의 일러스트레이터인 Z세대 아티스트 유키시타 마유가 그린 4가지 일러스트를 활용해 개발되었다.

4개의 이미지를 빌딩 블록으로 삼아 AI 미드저니와 스테이블 디퓨전을 사용하여 애니메이션을 생성하고, VFX 기술을 사용하여 장면을 조립, 총 30초짜리 영상을 만들었다. 음악과 내레이션은 모두 가상으로 제작되었다.

지오메트리 오길비 재팬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야스시 아리카와(Yasushi Arikawa)는 "웹3와 메타버스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KDDI의 새로운 브랜드 αU를 위해 AI가 만들어내는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표현은 필연적이었다."라고 하며 "AI와 가상의 가수가 현실 세계와 가상 세계를 혼합한 '이미 하나의 세계'라는 콘셉트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이 영상은 '언캐니 밸리(uncanny valley)'를 넘어 감성을 자극하는 스토리로 우리를 안내한다."라고 전했다.

지오메트리 오길비는 브랜딩,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이벤트, 기자간담회 등 새로운 aU(알파 유) 컬래버레이션의 모든 크리에이티브 디렉팅을 지원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