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광고 130년의 역사 한눈에, 「광고, 상상을 현실로」 전시

우리 광고 130년의 역사 한눈에, 「광고, 상상을 현실로」 전시

  • 김신엽 기자
  • 승인 2020.07.27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바코, 국립중앙도서관과 공동 주최
국립세종도서관 1층 전시실서 28일 개막

우리나라 광고산업의 130년 역사를 돌아볼 수 있는 전시가 열린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사장 김기만, 이하 코바코)와 국립중앙도서관(관장 서혜란)은 7월 28일(화)부터 9월 6일(일)까지 「광고, 상상을 현실로」를 국립세종도서관 1층 전시실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우리 사회의 변화에 따른 광고산업의 변천과 공익광고의 역사 및 관련 연구성과를 전반적으로 살펴볼 수 있도록 한국 광고 130년의 역사를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전시하고, 전문가 강연을 특별프로그램으로 함께 구성하였다.

`한국 광고가 걸어온 길`에서는 1886년 한성주보에 실린 우리나라 최초의 광고 `덕상세창양행고백(德商世昌洋行告白)` 등 근대 초기 광고에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우리나라 광고 130년 역사를 개략적으로 보여준다.

`광고는 상상력의 종합 예술`에서는 광고인의 직업 세계와 광고 제작과정을 살펴보고, 실제 광고 스튜디오를 모형화한 포토존에서 광고모델처럼 기념사진을 남길 수 있다.

`희망찬 내일을 함께 꿈꾸다`는 우리나라 공익광고 40년의 역사를 보여준다. 최초의 공익광고인 `저축으로 풍요로운 내일을(1981년)`을 비롯하여 추억의 공익광고를 만나볼 수 있다.

'광고 놀이 창작소`는 공익광고를 직접 그려보고 스캔하여 스크린에 띄워보고 공익광고 엽서를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는 체험공간이다.

전시 기간 중, 현직 광고 전문가를 강사로 하여 광고인이 들려주는 생생한 광고이야기 특강을 개최할 예정이다. 광고 관련 학과 재학생 및 평소 광고에 관심이 있는 일반인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특강은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참가자 모집은 8월 초 국립중앙도서관 누리집(www.nl.go.kr)으로 공지할 예정이다.

국립중앙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전시가 한 시대의 생활과 문화, 사람들의 가치와 소망을 담고 있는 광고, 우리 일상 가장 가까이에 있는 콘텐츠로서의 광고를 만나보는 특별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관람객들에게는 광고와 함께하는 시간여행을 통해 추억의 옛날 광고를 만나볼 수 있는 소소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