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코로나, "코로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 공개

[해외 크리에이티브] 코로나, "코로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한 콘텐츠 공개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0.11.26 1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코로나, AB InBev
대행사 : Pereira O'Dell

[ 매드타임스 한수경 기자 ] 코로나가 "코로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하는 디지털 여행 시리즈 콘텐츠를 론칭했다. '코로나 라이프 스타일'이라고? 마스크 쓰고 거리두고 집 안에 있는 라이프 스타일을 말하나? 여기서 코로나는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니다. 바로 안호이저 부쉬 인베브에서 전개하는 맥주를 말한다.

코로나는 "코로나 스튜디오"라는 사내 조직에서 'Free Range Humans'라는 타이틀의 콘텐츠를 출시했다. 8부로 구성된 이 디지털 시리즈는 모험을 쫓기 위해 사무직 일자리를 떠난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고 있다.

AB InBev에 따르면, 평균적으로 사람들은 생활의 90%를 실내에서 보낸다. 올해는 더 많이 느끼고 있다. 많은 사람들에게 이러한 현실은 익숙한 도시 정글에서 벗어나, 자연에 더 가깝게 외부에 있고 라이프 스타일을 탐구하려는 열망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이 시리즈는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만 코로나를 운영하고 판매하는 안호이저 부쉬 인베브의 첫 번째 글로벌 콘텐츠 프랜차이즈다. 새로 출시된 Corona Studios에서 제작했으며,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확장하고 있는 콘텐츠 주도 이니셔티브 중 첫 번째다.

Free Range Humans 시즌 1에는 8명이 나오고 있다. 

서핑 강사이자 여성 역량강화 서핑 캠프인 Mare Alta의 창립자가 된 브라질 홍보 담당자 Bruna Bessa. La Macarena의 정글에 나무 한 그루 상하지 않고 친환경 리조트를 지은 콜롬비아 생물학자 Juan Pablo Bueno. 세계 여행자가 되기 위해 잠재적 인 올림픽 경력을 포기한 캐나다의 인플루언서 Mario Rigby. 캠브리지에서 훈련받은 건축가로 항해 원정대를 이끌고 바다에서 플라스틱을 없애고 있는 Emily Penn. 산호초와 해양 생태계가 되는 수중 조각품을 제작한 영국 예술가 Jason deCaires Taylor. 남아프리카의 지속 가능한 해안 채집가이자 교육자인 Roushanna Gray. 남아프리카 최초의 흑인 프리 다이빙 강사 Zandile Ndhlovu. 중국 최초의 전문 서퍼가 된 댄서 Darci Liu.

코로나는 고품질의 일관되고 재미있는 콘텐츠를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벤처인 Corona Studios를 공식 출범했다. 코로나 스튜디오를 통해 여행, 서핑 라이프 스타일, 지속 가능성, 웰빙 및 창작 예술 분야에서 스토리 중심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지난 9개월 동안 코로나는 수십 명의 현지 제작자와 협력하여 30편 이상의 영상을 제작했다. 플랫폼이 확장됨에 따라 코로나 스튜디오는 긴 형식의 비디오에서 짧은 형식의 클립 등에 이르기까지 관련 형식과 카테고리에 걸쳐 콘텐츠를 다양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Free Range Humans는 원래 Wieden + Kennedy Amsterdam에서 구상했으며 Pereira O'Dell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으로 개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