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크리에이티브] 마스크를 쓰고 '정상'으로 돌아 가라, Mucinex는 말한다

[해외 크리에이티브] 마스크를 쓰고 '정상'으로 돌아 가라, Mucinex는 말한다

  • 한수경 기자
  • 승인 2020.08.1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주 : Mucinex
대행사 : McCann New York

코로나19로 많은 사람들이 자신과 가족 및 친구를 보호하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도전 받고 있다. 바이러스 위협 속에서 미국인들이 어떻게 긍정적인 방향으로 움직일 수 있는지에 대해 많은 메시지가 상충되고 있지만, 분명한 것은 우리 모두가 마스크를 쓰면 비교적 안전하다는 것. 

세계 마스크 주간(World Mask Week)의 마지막 날, Mucinex는 소비자가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요구하는 새로운 캠페인을 공개했다. 우리나라에는 잘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미국에서는 꽤 유명한 감기치료제 브랜드가 Mucinex이다. 

"Spread Facts, Not Fear" 및 "Be A Hero, Be Boring". 에 이어 세번째 캠페인은 "Back to Normal is Up to You"로 앞선 두 캠페인과 마찬가지로 McCann New York과 저명한 아티스트 Noma Bar 와 파트너십을 맺고 진행했다.

노마 바의 새로운 이미지는 재미있고 생각을 자극하는 방식으로 PSA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한다. 바의 유명한 '더블 엔트레' 스타일을 활용한 그림으로 커피 머그잔, 크루즈선, 컴퓨터 스크린이 마스크처럼 이중으로 등장하고, '친구들과 커피 마시기' '크루즈 휴가 미스', '사무실 미스' 등을 묻는 카피가 등장하면서 '정상으로 돌아가는 것은 너에게 달려 있다'는 캠페인의 초점과 '마스크를 착용하라'는 실천요구가 더욱 부각되고 있다.

Mucinex는 이 캠페인과 메시지에 생명을 불어 넣기 위해 미국의 코로나 핫스팟 중 하나인 플로리다와 해변에서 활동을 전개했다. 플로리다 주민들과 해변으로 여름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에게 마스크가 확산을 막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상기시키기 위해 이 브랜드는 모래 속에서 "정상으로 돌아가는 것은 너에게 달려 있다"라는 독특한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이 새로운 캠페인은 미국인들이 스스로 행동을 취하도록 격려하고, 중간 규모의 플로리디아인들과 해변을 좋아하는 사람들이 잘 아는 모래 조각상들에 공공미술 전시회를 만들어 마스크 착용의 중요성에 대해 조명한다.

플로리다 지역의 모래 예술가들은 플로리다에서 가장 유명한 해변 중 일부에서 거대한 마스크 모래 조각품을 제작하도록 의뢰 받았다. 2020년 8월 13일에 Ft. Lauderdale 에서 시작되어 8월 24일에 Jacksonville의 Neptune Beach에서 끝난다. Mucinex는 시선을 사로 잡는 작품을 담은 맞춤형 마스크를 배포하여 담긴 맞춤 마스크를 배포해 바의 창의적인 이미지를 살려낼 예정이어서 전문가의 조언에 귀를 기울이도록 유도할 예정이다. 

Mucinex의 마케팅 부사장인 Claudine Patel은 "우리는 사람들을 돕는 일을 하고 있다."면서 "우리는 비즈니스보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곳에서 돕고 소비자에 대해 먼저 생각해야 한다고 믿는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